YG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캠페인 ‘블랙핑크-핑크베놈 라이트 업 더 핑크 캠페인 2022’(BLACKPINK - ‘Pink Venom’ [Light Up The Pink] Campaign 2022)를 진행했다. 블랙핑크의 정규 2집 선공개곡 ‘핑크 베놈(Pink Venom)’ 발표일(19일)을 전후에 각 대표 명소를 분홍색 조명으로 밝힌 행사였다.
실제 지난 27일 YG 공식 SNS에 게재된 영상을 보면 블랙핑크의 상징색으로 물든 미디어 파사드는 우리나라 남산서울타워를 시작으로 일본 도쿄타워,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 브릿지, LA 산타모니카 관람차, 태국 방콕의 센트럴월드 등으로 뻗어나갔다.
이후 무려 5만 명에 가까운 글로벌 팬들이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했다. 또 미국 빌보드, 일본 지상파 TBS 등 주요 외신들이 이를 보도했다.
‘핑크 베놈(Pink Venom)‘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서 K팝 걸그룹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29시간 35분)로 1억뷰에 도달한 뒤 7일 반나절 만에 2억뷰를 넘겼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단숨에 230만 명 가까이 늘어나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로 8000만 명 달성을 눈앞에 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