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는 지정학적 리스크와 중국발 화학산업 불황 등 대외 불확실성에도 △신차 및 타이어 시장 호조에 따른 산업자재부문의 이익 증가 △전방 시장 수요 확대로 화학부문의 수익성이 개선 등으로 전년 동기대비 5.1%의 영업이익 성장을 이뤄냈다.
산업자재부문은 신차와 타이어 시장 호조로 에어백과 타이어코드의 매출이 증가했으며, 자회사 코오롱글로텍의 카시트 제품들도 성장에 기여했다. 아라미드 매출은 3분기 정기보수의 영향으로 일부 감소했으나 내년부터는 아라미드 펄프 증설 효과로 수익성이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필름·전자재료부문은 필름 사업의 중단 영업 손익 반영에 따라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손실규모를 줄였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올해 8월 필름 사업을 분리하여 별도의 조인트벤처를 설립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패션부문은 패션 소비 심리 위축과 올여름 폭염으로 인해 매출액이 소폭 하락했지만, 9월 가을 성수기 돌입으로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영업이익은 글로벌 시장 진출 및 ESG 비즈니스의 꾸준한 투자로 다소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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