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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은 1분기 성과 중 가장 주목할 부분은 순수 전기차 부문의 높은 성장세라고 밝혔다. 폭스바겐은 전 세계 시장에서 총 5만3400대의 순수 전기차를 판매해 전년대비 74% 증가했다. 폭스바겐의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이자 전략 모델인 ID. 4의 높은 인기가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설명이다. 폭스바겐은 고객들에게 인도된 전기차 2대 중 1대 이상이 ID.4였으며 총 3만300대가 인도됐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은 또 전기차와 내연기관을 포함한 모든 파워트레인 차량들에 대한 대기 수요도 유럽 시장에서만 67만대에 달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랄프 브란트슈타터는 폭스바겐 최고경영자(CEO)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제적 효율성을 개선해 폭스바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가속화 전략이 적중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이로써 탄소중립과 완전히 네트워크화된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더욱 가속화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