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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아이폰12는 10~12월 누계 판매량은 전년도 9~12월간 아이폰11의 누계 판매량에 비해 약 1%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12의 경우 아이폰11에 비해 판매 기간이 30% 가량 줄어드는데다, 아이폰11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작에 비해 32% 급증했다. 시장에서는 아이폰12이 이같은 ‘악조건’ 속에서도 아이폰11의 출시 첫해 판매량을 웃돌 것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이어 “이동통신사들도 5G 사용자 고객을 늘리기 위해 이번 첫 5G 아이폰을 프로모션에 적극 활용함에 따라 아이폰 판매량 증가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이러한 현상은 특히 미국에서 두드러질것으로 보이고 유럽에서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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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올해 상반기 출시해 흥행에 성공한 ‘아이폰SE’에 이어 이번 아이폰12 시리즈에도 보급형에 해당하는 ‘미니’ 라인을 추가한 점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연구원은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갤럭시S20 팬에디션(FE)과의 경합 또한 흥미로운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올해 아이폰 판매량이 전년 대비 4%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출시한 아이폰11과 올해 상반기 선보인 아이폰SE가 선전하면 코로나19 여파를 훌륭히 방어한 덕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