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경 통계청장, 청내 콜센터 상담사 격려 방문

  • 등록 2018-01-17 오후 6:58:50

    수정 2018-01-17 오후 6:58:50

황수경(오른쪽) 통계청장이 17일 통계청 콜센터를 방문해 상담사의 업무를 간접 체험해보고 있다. 통계청 제공


[세종=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황수경 통계청장이 17일 청내 콜센터 상담사를 격려 방문했다.

통계청은 2008년부터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 내 통계청 콜센터를 운영하며 통계청 표준분류·국가통계포털(KOSIS) 등 관련 문의에 대한 전화상담 업무를 제공하고 있다.

황 통계청장은 단순 통계자료 문의는 물론 전문적인 내용까지 요구하는 이곳 민원인에게 친절히 응대하는 상담사 노고에 치하하고 앞으로도 계속 신속·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통계청은 앞선 3일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42개 중앙행정기관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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