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케어 서비스는 상조 상품을 장례 외에 다른 서비스로 변경 사용하는 방식이다. 전집 등 교육 상품을 비롯해 결혼 준비를 위한 웨딩 상품, 크루즈여행, 가전제품 등 다양한 서비스로 전환해 이용할 수 있다.
교원라이프는 최근 봉안당 등 장지 관련 서비스를 선보였다. 부모 경조사 부담 해소와 함께 자녀 결혼, 교육에 이르기까지 생애 주기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원라이프 측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입 고객이 늘어나면서 레저·휴양 등 다양한 분야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교원라이프는 고객 납입금 보호를 위한 지급보증 시스템을 확대한다. 지난 10월 KEB하나은행과 지급보증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신한은행, 수협은행에 이어 제1금융권 총 3개사와의 보증 시스템을 구축했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고객 연령층이 넓어지고, 라이프스타일 또한 다양하게 변화하면서 고객 취향에 맞게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교원라이프를 선택한 고객 신뢰를 지켜가기 위해 고객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