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브랜드리더대상 ‘무인운영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한 코보시스는 무인 매장 솔루션 ‘바로더’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제공=코보시스) |
|
올해로 3회를 맞는 ‘한국브랜드리더 대상’은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고 K-BIZ중소기업중앙회와 이데일리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자체 심의를 거처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코보시스는 기출신용평가 T3 등급을 획득한 무인매장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백엔드, 프론트엔드, 클라이언트 등 전문 개발자들이 모여 상위 수준의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무인공간솔루션 시스템으로 전국 무인매장의 80만 명 회원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며 전문성을 증명해 내고 있다.
최근 대형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들에 무인매장솔루션을 보급하며 노하우를 쌓은 코보시스는 비즈니스의 경계를 허물고, 더욱 다양한 업종에 무인매장솔루션을 공급하고자 ‘바로더’를 론칭하였다.
바로더는 무인매장 운영에 필요한 관리자 시스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바로더의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서 실시간 상품 등록, 재고 관리, 기간별 매출 관리, 취소 결제 승인 및 영수증 출력 등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맹점주는 언제 어디서나 매장 상황을 체크하여 스마트한 매장 운영을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바로더는 ‘로스율 ZERO’에 도전하였다. 매장 입구에 ‘외부 출입 단말기’를 설치해 고객은 외부 출입 단말기에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 QR코드, 신용카드, 삼성페이 중 선택하여 간단한 본인인증을 진행 후 매장에 입장할 수 있다.
바로더 관계자는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에서 가맹점주가 필요로하는 기능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돕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