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기차여행의 즐거움을 나만의 시각으로 담을 기회가 생겼다.
코레일관광개발은 ‘2019 기차여행 영상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레일 위에서 만나는 행복스토리다. 기간은 이달 17일부터 8월 11일까지다. 철도와 영상을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출품영상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계정의 SNS에 업로드 한 뒤, 해당 게시물 URL 링크 주소를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은 해상도 1920x1080픽셀(Full HD), 30초~1분30초 분량의 영상물로 초상권, 지적 재산권, 저작권 등 관련 법적 문제없는 ‘타공모전 미출품 순수창작물’에 한해 제출 가능하다.
제출된 영상물은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친다. 결과에 따라 선정된 팀에게 총상금 1210만원을 지급한다.
선정결과는 공모전 접수마감 이후 여행몰 홈페이지 공지와 함께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와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에 노출하며 기차여행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도록 활용할 예정이다.
김순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철도는 국민의 삶과 이어져 여행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행복한 철도여행을 만나고 기억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