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엘리트, 매출 1000억 돌파 ‘눈앞’…영업익 92%↑

제23기 3분기 실적 공시
매출액 957억·영업익 18억
“학생복·스포츠상품화·워크웨어 3강 체제 확립”
  • 등록 2024-05-16 오후 4:21:57

    수정 2024-05-16 오후 4:21:57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형지엘리트(093240)가 핵심 사업인 ‘학생복’에 이어 ‘스포츠 상품화’와 ‘워크웨어’ 사업의 빠른 안착 속에 역대급 실적을 냈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3기 3분기(2023.7.1~24.3.31) 개별 기준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한 957억원을 기록, 지난해 연매출인 929억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신장했다. 2배 가까이 수익성이 늘은 셈이다.

형지엘리트 측은 “주력인 학생복 사업은 ‘교복 학교주관구매제’ 낙찰 성과로 매출이 늘고 기업 단체복 수주까지 증가했다”며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한 스포츠 상품화 사업도 가파르게 상승세를 견인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신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스포츠 상품화 사업의 경우 기존 협업 구단의 선전에 신규 구단과 종목을 늘리며 질적·양적 성장을 동시에 이뤘다고 자평했다. 류현진 영입과 시즌 초반 성적 상승으로 인한 관중 증가로 한화이글스 굿즈 매출이 껑충 뛰면서 매출 신장에 한몫을 했다. JTBC 최강야구 새시즌 굿즈 공급과 롯데자이언츠, 한화생명e스포츠 구단 ‘HLE’와 스폰서십 신규 계약 또한 상승세를 이끌었다.

향후에도 중국과 같은 해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포지셔닝하며 현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 워크웨어는 지난해부터 재정비한 ‘윌비’ 브랜드를 앞세워 단체복 생산에 관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B2C 수요까지 공략할 계획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신사업으로 육성했던 스포츠 상품화 사업과 워크웨어 사업이 빠르게 본궤도에 올라서며 핵심사업인 학생복과 함께 안정적인 3강 체계를 확보했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또다른 신성장 동력 발굴과 함께, 주력사업 마케팅에도 힘을 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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