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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청소·마케팅 등 여러 분야 제휴사와 연계를 통해 연간 100만원 상당의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 5년 내로 100만 자영업 사장님을 LG유플러스 ‘찐팬’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소상공인 78% 유선망 장애 경험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7월 결제기, CCTV, 인터넷, IPTV 등 소상공인 전용 통신 상품과 세무·매출관리 등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는 ‘U+우리가게패키지’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여기에 △통신사 최초 무선인터넷 서비스 ‘우리가게무선인터넷’ △빅데이터 기반 업종별 맞춤형 상권분석 정보 서비스 △매장운영에 필요한 제휴 서비스(인플루언서 마케팅·차량 대여·가전 렌탈)를 추가했다.
김현민 SOHO사업담당(상무)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겪었던 소상공인들이 제자리로 돌아갈 수 있기를 온맘으로 기대한다”면서 “코로나 엔데믹 시대에 재기를 준비하는 사장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상품과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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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출시에 앞서 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78%가 결제기, POS 솔루션 등 기기 연결 오류를 경험했고, 통신장애로 인한 영업손실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고 답했다.
우리가게무선인터넷은 유선 통신망 장애 시에도 결제나 전화 예약문의 등 영업을 지속할 수 있으며, 매장에 별도의 유선 케이블 설치 공사 없이도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 담당은 “유선망을 설치하기 어려운 노후 건물이나 특정 통신사와 독점계약이 맺어져 있는 건물에 입주한 사업장, 건설현장, 푸드 트럭 등 여러 장소를 이동해야 하는 사업장 등에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연 100만원 절감효과 제휴사 혜택 제공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우리가게패키지 출시 이후 가입 사업자에게 △세친구(세무) △캐시노트(매출관리) △알바천국(구인) △삼성카드(금융) △메디우스(검진) △배달의민족(배달) △LG전자(렌탈) △토마토세븐(방역) △도도카트(식자재 비용관리) 등 제휴사의 솔루션을 12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해왔다.
서비스 출시 이후 지난 9개월 동안 할인쿠폰을 제공해주는 배달의 민족과 무료 방역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토마토세븐에 대한 이용이 많았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이번에는 여기에 △SNS·블로그 인플루언서를 통한 가게 홍보·마케팅 서비스(레뷰) △차량렌탈 서비스 상시 할인(쏘카) △소상공인 지원 특가 가전렌탈(LG전자) 3종을 추가했다.
김 담당은 “제휴사 연계 서비스 혜택을 비용으로 환산하면 100만원 이상 절감 효과가 있다”면서 “연내 신규 상품 3종을 추가로 선보이고 요식업 중심에서 유통업, 편의점 분야로 확대하기 위해 최적의 제휴사와 협력해 매장 홍보 및 광고 솔루션, 고객관리 솔루션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도 유플러스의 찐팬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