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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진호 기자]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클래시스(214150)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2022년 매출은 1418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영업이익은 689억원으로 전년 대비 3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클래시스에 따르면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72% 증가한 754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률은 53.2% 수준이다. 당기순이익은 기존 사옥 매각에 따른 영업외수익이 더해져 큰폭으로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9월 브라질에서 품목허가된 슈링크 유니버스는 4개월 만에 해당 국가에서 250대가 팔린 것으로 확인됐다. 클래시스가 진출한 60여 개 해외 국가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곳이 브라질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해 브라질 매출액은 250억원으로 전체 매출(1418억원)의 약 18% 수준이다. 클래시스는 지난해 8월 고주파(HF) 기술 기반 리프팅 장비 볼뉴머와 슈링크 유니버스를 통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클래시스는 올해 매출 전망치로 1700억원을 제시했다. 최근 성장세로 볼 때 지난해 보다 최소 20% 가량 성장한다는 계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