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렌탈(임대)가전업계에서 남성 광고모델을 기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안마의자에 주력하는 바디프랜드가 글로벌스타 방탄소년단(BTS)을 광고모델로 발탁하는가 하면, 청호나이스는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1위에 오른 가수 임영웅과 광고계약을 체결했다.
원봉(루헨스)은 배우 소지섭이 출연하는 방송광고를 송출 중이다. 이들 업체는 렌탈가전을 이용하는 주요 타깃층이 여성인 점을 감안, 최근 대세로 떠오르는 남성모델을 발탁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방송광고 송출을 비롯해 ‘가정의 달’ 이벤트 등 방탄소년단과 함께 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우선 방송광고는 ‘BTS in BODYFRIEND’라는 콘셉트로 방탄소년단 각 멤버가 실생활에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사용하며 자기관리를 하는 모습을 총 6개 에피소드에 담아냈다.
청호나이스는 가수 임영웅이 출연하는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청호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 방송광고를 송출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제작한 방송광고 중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는 임영웅이 직접 부른 CM송 ‘내가 지켜줄게요’를 활용했다. ‘내가 지켜줄게요’는 임영웅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매력이 한껏 돋보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청호나이스는 방송광고에 앞서 CM송 티저영상을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하면서 큰 관심을 불러 모으기도 했다. 해당 광고는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가 만들어내는 맑고 투명한 물과 얼음으로 소비자들을 지킨다는 콘셉트로 제작했다. 청호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 광고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활용도를 강조하며 ‘청호 올웨이즈~’라는 징글로 마무리한다.
이 밖에 LED(발광다이오드)마스크 등 뷰티가전에 주력하는 셀리턴은 드라마 ‘더킹’에 출연 중인 배우 이민호를 브랜드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업계 관계자는 “렌탈가전을 활용하는 이들 중 여성이 많다는 점을 반영해 렌탈가전 업체들 사이에서 최근 남성 스타를 기용하는 기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