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코로나 여파로 지쳐있는 식품·외식업계에 변화와 활력이 필요한 시기, 동시대적인 F&B 콘텐츠와 차별화된 강연자로 한발 앞선 핵심정보를 제공하는 인사이트플랫폼이 코로나 대응 전략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 사진=인사이트플랫폼 제공 |
|
인사이트플랫폼은 10월과 11월 코로나를 극복하는 인사이트가 담긴 식품과 외식업계 필수코스 ‘HMR 유통판매 과정’, ‘F&B마케터 커뮤니티 ICE CREAM 5기’, ‘레스토랑 그로잉업 3기’를 진행한다.
10월 15일에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푸드 이커머스 과정 Part.3 ‘HMR 유통판매 과정’을 오픈한다. 인사이트플랫폼은 코로나로 인해 직격탄을 맞고 있는 외식인들을 위해 푸드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와 진입 전략을 배우는 본 과정을, 업계 의견과 전문가의 조언을 반영하여 개설하였다. HMR 제품의 판로를 찾고 있는 식품외식업계 관계자라면, 본 과정을 통해 오프라인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잘 팔기 위한 판매전략과 유통채널 입점 전에 꼭 알아야 할 사항 등에 대해 핵심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이 과정에는 수산물 유통의 차별화된 판로를 마련한 얌테이블, 반찬 이커머스의 선두주자 집반찬연구소, 24년차 식품MD 최낙삼대표 및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진입한 안태양 대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F&B 마케터 커뮤니티 아이스크림’은 외식, 호텔, 식품, 주류, 식자재, 카페, 관광 등 F&B 연관업계 마케터가 모여 F&B 커뮤니티를 이루는 과정으로 오는 10월 21일 시작된다. 이번 5기에서는 F&B 업계를 리딩하는 마케터 리더인 CJ 제일제당 남성호 팀장, 트래블코드 이동진 대표, 삼성전자 이승오 파트장을 포함한 5명의 강연자에게 ‘△HMR 트렌드, △브랜드 마케팅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등 시대를 관통하는 핵심마케팅 전략을 배운다.
‘레스토랑 그로잉업’은 외식업에서 코로나를 극복하는 6가지 코드 ‘△배달활성화 △비대면 전략 △외식 HMR상품화 △디지털 마케팅 △공간 효율 △수익개선’을 주제로 강연부터 필드트립까지, F&B업계 멤버들과 함께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힘을 모으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3기는 10월 27일 시작되며 삼원가든 SG다인힐 박영식 대표, 금돼지식당 박수경 대표, 고기리막국수 김윤정 대표 등 코로나 이후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장에서 고공행진 중인 외식경영자들이 강연자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