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10월 1일(1001) 한돈데이를 맞아 고물가 상황 속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 한돈의 우수성과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데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한돈데이 기념 소비자 행사는 오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옥외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포크빌, 도드람한돈, 허브한돈 등 총 6개 브랜드사가 참여, 삼겹살 1kg·목살 1kg세트 구성을 50% 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할 예정이며, 직접 들고 가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택배 서비스도 선보인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식회를 진행, 총 1001인분의 한돈 강정을 제공하며, 건강한 한돈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한돈 팔씨름 대회 및 한돈 1001g을 맞추는 무게 측정 게임, OX퀴즈, 한돈댄스퍼포먼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순금 1돈, 한돈 세트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한돈몰은 최대 47% 할인 기획전(9월 29일~10월 14일)과 더불어 ‘삼겹살 랩소디’를 비롯해 다수의 방송에서 소개된 유명 한돈 브랜드 ▲피밀리(우리흑돈), ▲버크셔세상(버크셔K), ▲얼룩도야지(YBD), ▲성지농장(동물복지농장), ▲퀸즈포크(퀴노아먹인돼지) 등의 초청 팝업 스토어를 10월 7일까지 운영하여 다양한 한돈의 맛을 선보인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장바구니 물가 상승과 사료값 인상으로 소비자, 한돈 농가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민 모두가 한돈을 즐겨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한돈데이를 준비했다”며,“약 한달 간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한돈데이를 만끽해주시고,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단백질원인 한돈에 아낌없는 애정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