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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행사에는 구글본사 검색팀이 직접 내한해 검색엔진에 최적화한 홈페이지 구축 방안 등을 소개했다. 또 1:1 개별 홈페이지 클리닉을 통해 국내업체의 홈페이지를 직접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전문가들은 △검색엔진의 바른 이해 △검색로봇의 정상적인 수집을 위한 웹사이트의 올바른 설정 △비표준인 플래시 사용의 지양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 제공 등을 주요 홈페이지 홍보전략으로 강조했다.
욕실용 타일 생산업체 B사의 홈페이지도 과도한 플래시 사용으로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타 브라우저와 호환이 되지 않아 검색빈도가 떨어지고 홍보 효과도 반감된다는 진단을 받았다. B사 대표이사는 “화려하게 홈페이지를 만들면 홍보가 잘될 줄 알았는데, 오히려 역효과가 생길 줄 몰랐다”고 말했다.
손태규 무협 e-BIZ 지원본부 본부장은 “검색엔진을 활용해 구매자를 대상으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전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고도화한 마케팅 기법”이라고 강조했다.
무역협회는 이후에도 매월 구글과 공동으로 △웹검색의 기본과 활용 △개방과 보안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웹마스터도구 활용법 등 주제에 따른 시리즈 강의로 국내업체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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