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O2O플랫폼 기업 '식신'의 전략적 투자

  • 등록 2016-10-20 오후 3:22:58

    수정 2016-10-20 오후 3:22:58

‘식신’은 소셜 데이터 기반의 국내 최대 외식업 O2O 플랫폼 기업이다. 중국 최대기업과 협업해 중국 관광객을 한국 맛집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식신은 자사의 외식업 플랫폼 사업의 성장을 위해 P2P금융 전문기업 코리아펀딩을 통해 식신펀딩을 진행 중이다.

식신의 외식업 플랫폼은 총 4가지다. △국내외 지역별 검증된 맛집을 추천하는 ‘식신’ △맛집 음식을 소개하고 집과 회사까지 배달하는 ‘식신 히어로’ △전국 2만 8천 개 레스토랑을 예약할 수 있는 ‘식신 Plus’ △중국 요우커에게 한국 맛집을 소개해주는 ‘식신 요우커’로 구성돼 있다.

식신 히어로는 2016년 연말까지 전국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맛집 배달 매장은 연내 3,000개에서 2017년까지 2만 개로 늘릴 예정이다. 중국 기업과 협업하여 2016년 9월 말 서비스를 시작한 식신 요우커는 2만 1천 개의 결제 제휴 가맹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식신 Plus는 2017년 월 예약 건수를 10만 건까지 확대하고 결제 서비스까지 연계할 방침이다.

코리아펀딩은 식신의 사업이 안정적이고 외식업 시장의 성장성이 높다고 판단해 식신펀딩 투자 상품을 개설했다. ‘식신펀딩’ 은 10월 20일 10시부터 코리아펀딩 웹사이트를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다. 연 수익률은 16%이고 투자 기간은 5개월이며 목표 금액은 5억원이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중국 요우커 대상 서비스 확대 및 식신 가맹점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코리아펀딩에 펀딩을 신청하게 됐다”며 “이번 투자로 식신 서비스를 한 단계 발전시켜서 사용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고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식신은 ‘다이닝카드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다이닝카드 서비스는 지인에게 식사권을 선물하는 기능이다. 코리아펀딩 ‘식신펀딩’에 100만원 이상 투자자 전원에게는 2만원 상당의 식신 다이닝카드가 제공된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투자자들에게 성장 가능성 높은 식신의 사업을 소개하기 위해 인터뷰 촬영, 홍보 영상 제작 등 여러가지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며 코리아펀딩은 대출자에게 돈만 빌려주는 게 아니라 상생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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