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나생명의 계열사 라이나금융서비스는 보험비교사이트 ‘콕딜’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사진= 라이나금융서비스 제공) |
|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의 계열사인 라이나금융서비스는 보험비교사이트인 콕딜(www.kokdeal.com)을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기존 사이트는 단순히 보험상품을 나열하고 개별 상품에 대한 보험료 계산 후 상담신청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개편된 사이트는 성별과 나이만 입력하면 여러 보험사의 가입 조건과 보험료·보장내용을 상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새로 추가된 ‘보험 지식 IN’ 서비스를 통해 보험상품과 가입·보장내역 등 궁금증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새롭게 선 보인 ‘보험 찾기’와 ‘보험 역경매’를 통해 상담원 연결 없이도 고객이 원하는 최적화된 보험 설계가 가능해 진다. ‘보험 찾기’ 기능은 보장 대비 보험료가 낮은 상품 비교뿐만 아니라 보험회사의 재무 건전성, 민원 발생률과 보험금 지급률 등 고객이 정한 조건에 맞는 보험 회사를 찾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그리고 ‘보험 역경매’는 고객이 원하는 가입 조건을 먼저 제시하면 400여 명의 보험전문가가 맞춤 플랜을 제시해 가입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콕딜은 19개의 손해보험사 및 생명보험사와 제휴를 맺고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은 물론 운전자보험, 화재보험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콕딜 홈페이지에서는 사이트 개편 기념으로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016년 1월 3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보험료 계산 후 3분 이상 상담사와 상담한 모든 고객에게는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5000원)을 증정하며, 보험 가입시에는 전원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2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콕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