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주는 KAI가 개발·품질·사업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2012년 에어버스와 12억 달러(약1조2천억원) 규모로 계약한 수주물량이 확대된 것이다.
작년 5월 첫 납품이후 현재 월 44대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으로 월 50대로 증산된다.
A320 계열 항공기는 1988년부터 현재까지 1만2000여 대가 판매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기종이며 KAI는 계약에 따라 A320 계열 항공기가 생산 중단될 때까지 납품한다.
KAI는 현재 생산·납품 중인 보잉의 대형 공격헬기 아파치(AH-64E) 동체를 2019년까지 추가 공급하기로 했으며 2021년까지 공급하는 옵션을 포함하면 3000억원 규모다.
또 보잉의 B737 기종이 월 42대에서 월 52대로 증산됨에 따라 KAI는 B737 꼬리날개 구조물을 800억원 규모로 증산 계약했다.
KAI는 올해 전체 매출 중 60% 규모인 약 2조원의 수출을 전망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매출의 80%를 완제기·기체 구조물 수출, 항공정비(MRO), 우주 등 민수로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외에도 KAI는 에어버스, 보잉이 생산하는 전 기종에 기체 구조물을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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