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여름 빅세일 판매량 21% ↑…"리커버리 슈즈가 대세"

진행 중인 블루 ABC데이, 여름 슈즈 강세에 판매량 증가
MZ세대, 기능성에 디자인 강화한 '리커버리 슈즈' 주목
  • 등록 2022-07-19 오후 1:05:07

    수정 2022-07-19 오후 1:05:07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이후 첫 여름 휴가시즌이 찾아오면서 야외활동을 위한 샌들 판매량이 늘고 있다. ABC마트는 샌들 제품 중에서도 올 여름 ‘리커버리 슈즈’가 트렌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ABC마트가 올 여름 트렌드로 지목한 ‘리커버리 슈즈’.(사진=ABC마트)


ABC마트는 지난 8일부터 진행 중인 여름 빅세일 ‘블루 ABC데이’ 행사의 현재까지 매출을 집계한 결과 샌들 판매량 증가로 전년도 행사 동 기간 대비 21% 상승했다고 19일 밝혔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리커버리 슈즈’가 큰 인기를 끄는 모양새다. 리커버리 슈즈는 운동 후 발의 회복을 돕기 위한 기능성 신발로, 이중쿠션으로 착화감이 뛰어나다. 최근 덥고 습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가볍고 시원하게 신을 수 있는 리커버리 슈즈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인데, MZ세대들에게는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에 ABC마트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은 리커버리 슈즈를 선보였다.

먼저 가성비를 앞세운 ABC마트 자사 브랜드 에이비씨 셀렉트의 ‘데이소프 듀얼 텅’은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올해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풋베드와 아웃솔 이중 쿠셔닝으로 충격 흡수에 탁월하다. 발의 피로도를 줄여주어 평소보다 활동량이 늘어나는 여행에 유용하며 데일리 슈즈로도 좋다.

여름 대표 브랜드 크록스도 빠질 수 없는 리커버리 슈즈 아이템이다. 통기성과 경량성이 우수해 매년 여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크록스 ‘마블 클로그’는 화려한 마블 무늬와 독특한 컬러감을 갖췄다.

리커버리 슈즈와 함께 푹신함을 강조하는 청키한 아웃솔과 개성있는 디자인의 썸머 슈즈도 여름휴가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ABC마트 레이디스 슈즈 브랜드 누오보의 ‘미엘 3(MIEL 3)’은 라탄 소재의 내추럴 무드를 강조했다. 어퍼부터 풋베드까지 모두 라탄의 촘촘한 조직감을 살려 여름 분위기가 느껴진다.

아키클래식 ‘베가스’는 어글리 슈즈 열풍에 힘입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힙한 느낌을 더해 여행룩, 캐주얼룩, 운동룩 등 다양한 스타일에 믹스매치가 가능하다.

ABC마트 관계자는 “올 여름 바캉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여름 슈즈 수요가 전년에 비해 크게 늘어났다”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실용성을 중시하는 패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스타일과 기능성을 강화한 신발이 휴가철 대세 아이템으로 떠올랐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부하들을 사지로.." 눈물
  • 근조화환..왜?
  • 늘씬 각선미
  • 청룡 여신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