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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축제는 전국 400여곳 시장이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이란 슬로건 하에 침체된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통해 상권활성화 및 지역경제를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지역에서는 특성화 육성시장(16개), 공동마케팅사업 시장(16개), 일반시장(33개) 등 68곳 전통시장에서 놀이마당과 알뜰·실속 쇼핑공간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축제에 참여했다.
신중부시장의 ‘할로윈 건어물 데이’ 행사에서는 건어물 대표상품 시식회, 건어물 안주와 생맥주를 마시는 건어물 낭만포차 운영, 할로윈 퀸&킹 선발대회 등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시장으로 손색없는 전통시장으로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김형영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은 “내수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이 가을축제를 통해 고객은 풍성한 혜택을 즐기고, 상인은 매출 상승으로 상권활성화 및 지역경제를 진작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지역의 맛과 멋,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동네 명소는 물론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한류 문화·예술의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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