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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무선통신 분야 공식 후원사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도 역시 무선통신·컴퓨팅 장비 분야 공식 파트너를 맡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을 위해 평창, 강릉, 인천공항 등에서 총 9개의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운영했으며, 개관 이후 폐막일인 지난 25일까지 누적 43만명이 방문했다. 갤럭시노트8, 기어VR 등 총 2157개의 삼성전자 최신 제품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강릉 올림픽 파크에서는 세계 최초로 달의 중력을 실현한 4D 가상현실(VR)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를 통해 일반인들이 경험하기 어려운우주 여행을 VR로 실현해 주목을 받았다. 스켈레톤, 스노보드 등 동계올림픽 종목 VR 체험존 역시 많은 체험객들에게 실제와 같은 스릴과 재미를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VR 체험객만 누적 16만명에 이른다.
삼성전자는 또 4000여대의 갤럭시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IOC에 제공해 올림픽 참가 선수들에게 지급됐고, 올림픽 개막 전 성화봉송 행사에서는 1500명을 선정해 참여 의미를 더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올림픽에참가한 선수와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올림픽의 경험을 드리고자 노력했다”면서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인간을 향한 기술 발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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