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생음료는 동반위와 카페조합이 선정한 전국 120개 소상공인 개인 카페를 통해서만 맛볼 수 있다. 상생음료 참여신청서에 기재된 지원동기, 매출액, 지역 등을 고려하여 선정됐다.
상생음료는 지난 3월 동반위·스타벅스·카페조합 간 체결된 카페업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상생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 음료개발팀과 카페조합이 카페업의 상생을 위해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해 개발한 시즌 음료 약 5만잔을 소상공인 개인카페에 무상 공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여름시즌 출시되어 성황리에 판매된 첫 번째 상생음료인 한라문경스위티 판매카페는 판매수익의 일부를 자발적 기부금으로 조성했고, 스타벅스 역시 소상공인 카페의 취지에 동참하여 대·중소기업이 함께 모금한 상생기부금을 조성, 지역사회에 환원하기로 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박치형 동반위 운영국장, 김낙호 스타벅스 본부장, 고장수 카페조합 이사장과 여름·겨울시즌 상생음료 참여카페를 운영하는 소상공인 등이 참석했다. 민간자율적 상생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이병권 서울지방 중소기업청 청장도 자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