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이사는 2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커피정수기 휘카페’는 정수기 21년, 얼음정수기 11년 등 청호나이스 기술력의 결정체와도 같은 제품”이라면서 “얼음정수기와 캡슐커피머신을 접목시킨 휘카페를 통해 정수기 시장과 커피시장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휘카페는 정수, 냉수, 온수, 얼음에 커피까지 가능한 세계최초의 정수기다. 정수기에서 커피가 나온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커피시장은 포화 상태지만 원두커피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다는 점을 겨냥했다.
휘카페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커피캡슐 중 가장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이탈리아산 커피캡슐을 사용한다. 에스프레소의 원조 이탈리아에서도 커피 마니아들이 즐겨 마시는 브랜드 ‘에스프레소 이탈리아’다. 휘카페가 제공하는 캡슐커피는 아라비카 100,모닝, 런치 등 3종이다. 캡슐가격은 시중 캡슐 가격의 절반가량인 개당 500원대로 공급, 가격에 대한 저항감을 최소화했다.
이밖에 소음방지제 적용 및 얼음저장고 충격완화구조 실현을 통해 동작소음을 현저히 낮췄고 환경친화적인 냉각시스템을 적용했다. 커피정수기 휘카페의 월 렌탈료로는 5만3900원이다.
이석호 대표는 “휘카페의 월 판매량은 최소 5000대가 목표”라면서 “커피 마니아의 호응이 크거나 휘카페 모델 배우 김수현의 파워가 힘을 발휘하면 최대 월 1만대의 판매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아울러 “배우 김수현의 한류 파워를 감안, 중국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