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전상희 기자] 우리은행은 차세대시스템 도입으로 설 연휴기간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자동화기(ATM), 체크카드 등 금융거래를 일시 중단한다고 26일 밝혔다.
서비스 일시 중단 기간은 2월 15일 오전 0시부터 18일 밤 12시까지다. 이 기간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텔레뱅킹, ATM기를 이용한 거래 및 체크카드 사용 등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된다. 단 신용카드 결제와 타 금융기관 ATM기를 통한 현금서비스는 가능하다.
우리은행 이용 고객은 설 연휴기간 전에 필요한 현금을 인출해 마련하는 등 사전 대비가 필요하다. 우리은행은 금융거래 일시 중단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용 상담센터(1811-5000)를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이 도입하는 차세대시스템은 △전산처리속도 향상으로 고객 대기시간 감소 △빅데이터 기반의 옴니채널(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 구축으로 고객별 맞춤상품 제안 △업무별 사전체크 기능 신설로 고객요청 거래 처리 시 정확도 제고 △보안기술 업그레이드로 민감한 고객정보 암호화 및 금융사기 예방 등을 목표로 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연휴기간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되기 때문에 현금은 2월 14일까지 인출하고 결제자금은 사전에 이체 완료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최첨단시스템 도입으로 더욱 빠르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