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버랜드, 올 매출 1조 돌파

해외 마케팅·선진사 제휴 강화
세계적 명소위해 컨텐츠 및 특화상품 개발, 토탈서비스
新수종사업 발굴 및 육성/경영 패러다임 혁신
  • 등록 2004-12-23 오후 3:15:25

    수정 2004-12-23 오후 3:15:25

[edaily 김수헌기자] 삼성에버랜드는 23일 임직원, 협력업체 대표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버랜드 빅토리아 극장에서 창립 4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박노빈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삼성에버랜드는 올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며 "올해 최대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신수종 사업 발굴, 경영패러다임 혁신, 자율과 창의의 조직문화 등을 통해 2010년 매출 3조, 이익 5000억 달성을 위해 매진해 나가자"고 역설했다. 삼성에버랜드는 이를 위해 리조트 사업의 경우 중국, 홍콩,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지역에 대한 해외 인바운드 마케팅 강화를 통해 현재 연간 50만명 수준(전체 800만명)의 외국 방문객을 2010년까지 100만명 이상 유치하기로 했다. 테마 컨텐츠의 다양화·차별화, 놀이기구 및 캐릭터 등 특화 상품 개발, 감성 연출 서비스 등 토탈서비스 체제를 확립, 디즈니,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함께 세계 3대 테마파크로 위상을 정립해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다. 식음유통 사업의 경우 식자재 상품력 강화, 전국 네트워크 물류 시스템 확대, 웰빙 식음 사업 진출, 그리고 위생 안전활동의 시스템화 등 고부가 식음 사업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자산관리 사업의 경우 국내 에너지 절약 전문기업(ESCO) 1호인 회사 위상에 걸맞게 에너지 절약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아파트 열병합 사업 등 전략 상품을 키워 나가고 공장, 호텔, 병원, 리조트, 온천 등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재난관리 및 컨설팅 사업에 주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중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한 해외 선진사와의 공동 업무 제휴 및 마케팅 활동 등 다각적인 노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국내 최다 홀(5개 골프장, 108홀)을 보유하고 있는 골프 문화 사업의 경우 국내 최고의 골프장 브랜드 보유 기업답게 브랜드 가치 중심 경영 활동 심화, 시즌별 테마상품 및 이벤트 개발, 서비스 품질 차별화, 그리고 국내 유일의 민간 잔디연구소인 안양잔디환경연구소를 중심으로한 고부가 컨설팅 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 개발 사업은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도심 테마형 쇼핑몰, 리조트 등 친환경 조성 개발 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고 선진국형 친환경 사업인 감성 정원의 사업화를 통해 인간중심적 친환경 고부가 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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