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조선해양은 핀란드 해운조선 분야 IT업체인 NAPA 그룹과 공동 브랜드 합작을 통해 친환경·고효율 선박 항해 프로그램인 ‘나파-대우조선해양 파워(NAPA-DSME Power®)’의 50번째 계약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정홍원 국무총리와 핀란드 알렉산더 스텁 국무총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두 회사를 대표해 대우조선해양 권오익 상무(기본설계 1 팀장)와 NAPA 그룹 유하 헤이킨헤이모 회장도 참석했다.
이 프로그램은 항로·운항속도를 최적화하고 항해 및 기관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0%의 연료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대우조선해양이 인도했거나 건조 중인 50척의 선박에 설치한 ‘NAPA-DSME Power®’는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이산화탄소 등 선박 운항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까지 절감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권오익 대우조선 상무는 “NAPA-DSME Power®는 대우조선해양의 친환경 선박에 필수적인 제품이며, 50척의 신조선에 설치한 검증된 솔루션으로 실질적으로 연료 절감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또 “NAPA 코리아는 한국고객과 파트너를 근접 지원하기 위해 2005년부터 십수년 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핀란드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핀란드 국무총리에게 NAPA 그룹과 한국 파트너를 통해 전 해운산업의 연료절감과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 대우조선해양, 해양플랜트 설비 인도로 실적 개선 기대-동부
☞ 대우조선해양, 올해 수주 목표 달성할 것..'매수'-동부
☞ 대우조선, 3조원 규모 카스피해 지역 공사 수주
☞ 대우조선해양, 2.9조원 규모 원유 생산설비 공사수주
☞ 대우조선, 자회사와 액화석유가스 추진 LPG운반선 개발
☞ '현대重에 얼었다 대우조선에 안도'..조선주 반등 모색
☞ 대우조선, 에너지경영시스템 표준 국내외 동시 획득
☞ 증권가 "대우조선해양, 믿을만한 조선소"
☞ 대우조선해양, 차별화된 실적-대신
☞ 대우조선해양, 3분기 예상상회..겨울 수주모멘텀 기대-하이
☞ 대우조선해양, 3분기 영업익 1350억…전년비 16.6% 증가
☞ [특징주]대우조선해양, 반등..3분기 실적 호조
☞ 두산엔진, 대우조선해양과 컨테이너 엔진 461억 계약
☞ 英 에드워드 왕자, 방산시장 '신흥 강자' 대우조선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