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김윤경기자]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문업체 온씨엠(www.oncm.co.kr)은 27일 로또와 쿠폰을 마케팅에 접목, 이를 고객관계관리(CRM)까지 연계시킬 수 있는 `로또쿠폰 마케팅`과 관련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로또쿠폰은 가맹점에서 로또와 쿠폰이 인쇄된 상품권을 방문고객에게 무료로 제공, 인터넷 사이트에서 게임을 통해 로또복권 번호를 선택하게 하고, 로또복권 추첨 결과 당첨된 고객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마케팅 기법이다.
사이트 운영자는 고객이 사이트를 방문해 남긴 고객 정보를 CRM 데이터로 활용하는 한편, 할인쿠폰으로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 회사측은 단발성 판촉물에 비해 로또 당첨에 대한 기대감에 게임의 재미까지 가미,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원찬 온씨엠 대표는 "장기간에 걸친 불황 속에서 뾰족한 탈출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이 단골고객 확보 및 유지 차원에서 로또쿠폰 마케팅을 선호하고 있다"면서 "고객의 특성과 소비 성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