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회장과 스타벅스 CEO 등 수많은 부자들을 인터뷰한 결과 부자와 평범한 사람들의 차이는 사소한 ‘감각의 차이’에서 비롯된다는 것이 밝혀졌다. 우리가 가진 부자에 대한 통념을 깨뜨리고, 그들만이 가진 7가지 동물적인 감각을 사례를 들어 소개했다. 부를 창출할 수 있는 학습·수입 창출·지원·인내의 4단계 훈련법과 각 단계별 17가지 실천법도 담았다.
유럽의 경제위기는 세계경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이에 대한 이해는 경제흐름을 이해하는 필수사항이 됐다. 유럽 위기가 일어난 진정한 원인은 무엇일까. 대내적으로는 유럽 각국 간 이해관계, 대외적으로는 달러화와의 대립이란 각국 간 이권이 얽히고설켜 있다.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유럽위기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대처 방안을 제시했다.
‘내가 언제까지 직장에 다닐 수 있을까.’ ‘내 인생의 목표는 무엇인가.’ 누구나 살아가다 보면 변화의 순간과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자기계발 전문가인 저자가 외롭고 불안한 30~40대에게 실천적인 지혜를 건넸다. 정체성·돈·결혼·자녀교육 등 지난 10여년 간 수천회의 강연에서 압도적으로 많이 받은 인생 질문들을 70여개의 키워드로 정리하고 자신만의 답을 정의했다.
오지 전문 다큐멘터리를 만드는 탁재형 PD, 이종격투기대회 UFC에서 ‘코리안 좀비’란 별명을 얻으며 분투하는 정찬성 선수 등 갖은 어려움과 싸우며 자기 길을 가는 사람들의 인생스토리를 담았다. 스스로 영토를 확장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행복에는 여러 갈래 길이 있음을 전한다. 일명 ‘싸우는 사람들’의 기술을 힌트 삼아 자신만의 필살기를 개발하라고 했다.
“하느님은 위대한 화가입니다/ 오직 한 가지 색만으로/ 저토록 아름다운 세상을 그려 놓을 수 있다니!”(‘눈’). 하빈 시인이 낸 10번째 동시집이다. 2011년 ‘아동문예’로 작품활동을 시작한 후 500여편의 동시를 써왔다. 새롭게 생각하기·더불어 살기·자연과 친하기·가깝게 더 가깝게 등 4가지 주제에 따라 맑고 깨끗한 시인의 감수성을 드러낸 96편의 동시를 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