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L7 호텔이 호텔 소재 지역 이웃과 함께 하는 하이퍼로컬(Hyper-Local·동네생활권) 시리즈 ‘더 구디스(The goodies)’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리즈 첫 번째 프로젝트로 L7호텔 인근 카페 명소를 소개하는 ‘더 구디스 커피’를 전개한다.
| L7호텔이 하이퍼로컬 시리즈 첫 번째 프로젝트로 ‘더 구디스’를 시작한다.(사진=롯데호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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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으로 더 구디스 커피는 L7호텔이 위치한 서울 내 세 지역(명동·강남·홍대)에서 각기 개성 있는 커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컬 카페들과 협업해 커피 파우치을 제작했다. 각 호텔마다 3곳의 카페와 공동으로 제작한 커피 파우치는 L7호텔 시그니처 커피 드립백 2개와 지역 카페 3곳의 드립백 각 2개씩 총 8개의 커피 드립백으로 구성됐다. △L7명동은 챔프커피·헤베커피·커피한약방 △L7강남은 커피스니퍼·에드빗커피·구테로이테 △L7홍대는 매뉴팩트커피·라우터커피·레이크커피와 상품을 선별했다.
이와 함께 L7호텔은 슬세권(슬리퍼를 신고 걸어갈 만큼 가까운 동네)의 추천 카페 명소 20곳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는 로컬 커피 맵도 파우치에 동봉했다.
더 구디스 커피를 통해 선보이는 커피 파우치는 L7호텔 내에서 운영하는 무인매장 ‘맥시 바(Maxi Bar)’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판매된다.
롯데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더 구디스 시리즈는 그냥 지나치기에는 아쉬운 로컬 경험을 고객들과 공유하는 지역 사회 협업 프로젝트”며 “향후에도 L7호텔은 지역 사회와 공존하는 ESG 실천 프로젝트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