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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과 비교했을 때 지난해 K뷰티 제품의 주문건수는 약 2.5배 이상, K팝 기획상품은 약 4.5배 이상, 식음료 부문은 3배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쇼피 전체에서 리빙 제품의 주문량이 평균 2배 이상 증가했는데 이 중 한국발 제품의 주문건수는 6배 이상을 기록하며 신규 인기 카테고리로 부상했다.
국가별로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는 썸바이미(SOME BY MI)의 ‘바이바이 블랙헤드 그린티 톡스 버블 클렌저’ △필리핀에서는 네시픽(NACIFIC)의 ‘낮화밤욕세트’ △싱가포르에서는 디오디너리(The Ordinary)의 ‘베스트셀러 컬렉션’ △태국은 그라펜(Grafen)의 ‘엣지 핑거 헤어브러시’ △대만은 머지(MERZY)의 ‘바이트 더 비트 멜로우 틴트’ △베트남은 3CE의 ‘클라우드 립틴트’가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지난해 다양한 K제품이 인기 있었고, 특히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들이 크게 활약하며 쇼피의 고객들을 완전히 사로잡았다”라며 “2021년에도 계속해서 한국의 셀러와 브랜드들이 동남아 시장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