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캠코, 마케팅 협약…위비 통해 공매정보 제공

  • 등록 2017-02-28 오전 9:48:25

    수정 2017-02-28 오후 12:59:46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우리은행이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우리은행은 28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캠코와 ‘위비플랫폼 기반의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캠코는 금융회사 부실채권 정리, 기업구조조정업무, 금융소비자 신용회복지원업무, 국유재산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지난 2002년 온라인공매포털시스템(온비드·Online Bidding System)을 개설해 고객에게 공공부문의 자산 매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캠코는 위비꿀파트너를 활용해 온비드 공매 정보 등 유용한 콘텐츠를 고객과 공유한다. 우리은행은 온비드 이용고객이 환불받은 입찰보증금을 이체할 때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공매 낙찰자를 대상으로 대출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또 우리은행이 보유한 불용품 등을 온비드 나눔매칭 서비스를 통해 공익재단에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공공기관의 온라인 서비스에 금융권 기업계정 메신저를 접목한 의미 있는 협업 사례”라며 “우리은행의 위비톡이 캠코 온비드의 새로운 마케팅 채널이 돼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구(오른쪽) 우리은행장이 28일 서울 중구 소공로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우리은행-한국자산관리공사,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과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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