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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충무로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의집’은 1957년 국내·외 귀빈을 위한 영빈관의 목적으로 건립·운영됐다. 현재는 궁중 음식에 기반한 전통 한식과 전통예술공연, 전통혼례 등 보존·보급을 목적으로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CU는 이같은 한국의집과 함께 소갈비 한상 도시락과 소고기 골동반을 각각 7일과 8일 연이어 출시한다. 두 제품 모두 명절 음식의 특별함을 담기 위해 한국의집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해 일반 도시락 대비 품질과 구성을 한 단계 더 높였다.
먼저 한국의집 소갈비 한상 도시락은 소갈비를 중심으로 명절 대표 음식들을 풍성하게 담았다. 특제 소스를 발라 구워낸 큼직한 소갈비에 오미산적·잡채·부추전 등 전 3종, 무나물 등 반찬 6종으로 구성했다.
한국의집 소고기 골동반은 소불고기와 함께 청포묵·고사리·표고버섯·계란지단 등 총 9가지 재료를 고추장에 비벼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이다. 골동반은 비빔밥의 옛 이름이다.
실제로 CU의 최근 3년간 설·추석 명절 기간 도시락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19년 9.6%, 2020년 12.6%, 그리고 지난해 15.0%로 꾸준히 증가해왔다. 연휴 동안 식당 등이 문을 닫으면서 가까운 편의점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수요가 몰린 것이다. 특히 독신 주택가는 일반 입지보다 명절 연휴 기간 점포당 평균 도시락 판매량이 30% 이상 더 높았다.
황지선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미귀성 고객들이 편의점에서 쉽고 간편하게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도시락을 준비했다”며 “추석 연휴 동안 다양한 고객들의 수요를 대응하기 위해 입지별 맞춤형 상품 구색을 갖추고 혜택을 강화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