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는 ‘복면가왕’ 방송 전인 3월과 비교해 6월의 신규 가입자 수가 2배 증가했다.
또한 안드로이드용 벅스 앱 일평균 설치 수 역시 2배로 늘었다. 이에 따라 구글플레이 스토어 전체 앱 순위는 무려 200계단 이상 가파르게 상승했다.
방송 직후에는 벅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복면가왕’ 스페셜 페이지에서 가창 전체 영상보기 독점 무료제공, 미방 영상, ‘복면가왕’ 정규앨범 듣기 등 특별한 콘텐츠도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던 주요 지표 수치는, 특히 ‘복면가왕’ 스페셜 앨범을 발매한 지난 달 31일부터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강신윤 마케팅 팀장은 “‘복면가왕’은 두 자리 시청률을 기록하며 방송 직후에는 관련 내용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랜 시간 노출되는 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벅스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한편, 다양한 프로모션과 콘텐츠가 제공되면서 많은 분들이 벅스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것으로 보인다”며, “계속해서 MBC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콘텐츠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신영자산운용, 네오위즈인터넷 주식 5.01% 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