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 일원에서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10개 동 규모로, 전용 84~99㎡ 총 828가구로 구성된다.
|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
|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했으며, 생활공간 내부는 4베이 판상형 (일부 가구 제외) 구조를 적용,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경로당, 작은도서관 등 특화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된다.
학교가 가까운 멀티 학세권 입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광주송정초를 비롯, 탄벌초·경화여중·경화여고·광주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까워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구도심 지역 내 조성돼 있는 각종 학원가 이용도 쉽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인근 경기광주역을 이용하면 판교까지 3정거장, 서울 강남까지 7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광주대로·회안대로·광주IC·장지IC 등이 인접해, 서울 등 인접 도심권 뿐 아니라,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 쉽게 오갈 수 있다.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포천-세종 간 고속도로 구간 내 ‘구리-광주’ 구간이 내년에 우선 개통되며, 2024년에는 전 구간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수서-광주 복선전철을 비롯해 위례신사선 연장,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도 예정돼 있다.
생활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 송정지구 내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영화관·대형마트 등이 위치한 구도심 지역의 풍부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시청·아트홀·문화스포츠센터 등 공공시설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공공편의성도 누릴 수 있다. 통
한편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에 마련된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