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라칸 후속 '코드명 634' 기술사양 공개…연내 출시

두 번째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4.0ℓ V8 트윈 터보 엔진에 3개 전기모터 결합
최고출력 800마력…최대토크 74.4㎏·m
  • 등록 2024-05-23 오전 10:41:39

    수정 2024-05-23 오전 10:41:39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우라칸의 후속 모델이자 두 번째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PHEV) 코드명 람보르기니 634의 기술사양 일부를 최초로 공개했다. 람보르기니 634는 연내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진=람보르기니)
이 모델은 V8 트윈 터보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람보르기니의 첫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 레부엘토에 장착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최적화해 장착할 예정이다.

기존 우라칸 라인업을 능가하는 강력한 성능과 주행 감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4.0리터(ℓ) V8 트윈 터보 엔진은 람보르기니 V10엔진 고유의 선형성과 차세대 터보 엔진의 높은 출력 및 토크를 결합한다.
(사진=람보르기니)
이 V8 트윈 터보 엔진은 ℓ당 200마력의 뛰어난 출력을 자랑한다. 최고 출력은 800 마력을 발휘한다. 또 74.4㎏·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한다.

신형 V8엔진은 고속주행 시 볼륨과 주파수 면에서 최고조에 달한다. 플랫 플레인 크랭크 샤프트가 섀시로 전달하는 고유의 진동과 조화를 이루며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람보르니기는 설명했다.

코드명 ‘람보르기니 634’는 연내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해 레부엘토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달 우루스 SE의 공개에 이어지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전동화 및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 전략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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