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Z 솔루션 및 지식솔루션 전문업체인 라스21이 10일 웹에이전시 홍익인터넷과 eBIZ 경쟁력 강화와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체결했다.
양사의 이번 전략적 제휴는 ▲홍익인터넷이 자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할 경우 라스21이 보유한 검색엔진, KMS, EDMS 등의 솔루션을 적극 추천하고 ▲홍익인터넷의 일본시장을 비롯한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라스21이 지원하며 ▲라스21은 홍익인터넷의 웹에이전시 서비스, 솔루션 사업에 협력한다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임갑철 라스21 대표이사는 "라스21은 2001년 경영목표 `가치창출의 신공간, LAS gNET의 창조`의 일환으로 국내 웹에이전시 최강인 홍익인터넷과 전략적 제휴식을 갖게 되었다”고 말하고 "양사가 협력하여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e-biz 선두회사가 될 것”을 강조했다.
홍익인터넷 노상범 사장은 "라스21과의 제휴를 통해 관련 솔루션이 한층 강화된 웹에이전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일본을 비롯한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에 든든한 협력자를 얻게 되었다”며 자사가 보유한 우수한 컨설팅 능력과 솔루션 마케팅 지원 역시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앞으로 양사는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인적자원과 기술적 교류를 통해 세계 진출에 대한 지속적인 제휴 관계를 유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