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의료용 모니터 신제품 출시…B2B 의료기기 사업 가속

고해상도 유방 진단용 모니터…미세 종양 및 석회화 판독 특화
의료용 모니터 풀라인업 구축…’턴키 수주’로 9조원 시장 공략
  • 등록 2024-04-04 오전 10:00:00

    수정 2024-04-04 오전 10:00:00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가 맘모그래피(유방촬영영상)용 모니터를 비롯한 진단용 모니터 풀라인업을 앞세워 기업간거래(B2B) 의료기기 사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의료 진단용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21HQ613D)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21형 디스플레이에 5MP 고해상도를 갖춰 유방 판독에 특화된 LG전자 진단용 모니터 신제품. (사진=LG전자)
신제품은 21형 디스플레이에 5MP(메가픽셀) 고해상도로 유방의 미세 종양과 석회화 판독에 특화했다. 밝기(1100cd/㎡)와 명암비(1800대 1)가 준수하며 병변 부위를 부각하는 ‘포커스 뷰 모드’와 현미경으로 보는 것처럼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병리학 모드’ 등 여러 영상모드도 제공한다. 모니터를 회전하면 화면 콘텐츠를 모니터 회전 방향에 맞게 자동 조정하는 양방향 오토 피벗도 지원한다.

신제품은 모니터 오른쪽 하단의 ‘캘리브레이션 센서’로 사용 시간과 관계없이 일관된 색상과 밝기를 유지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FDA Class 2’ 인증을 받아 의료기기 성능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신제품을 포함해 △방사선 영상 판독에 주로 활용하는 3MP 제품 △화면분할기능을 갖춰 여러 사진을 동시에 진단 가능한 8MP/12MP 제품 등 진단용 모니터 주요 라인업을 모두 갖추게 됐다. 진단용(5종), 수술용(5종), 임상용(3종) 모니터 등 LG전자가 현재 운영 중인 전체 의료용 모니터는 총 13종에 이른다.

LG전자는 이번 제품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맘모그래피 모니터 시장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퍼시스턴스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유방조영술 시장은 지난해 23억달러(약 3조1000억원)에서 연평균 11.6% 성장해 2033년에는 69억달러(약 9조28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적극적인 영향력 확대를 위해 LG전자는 대형 의료기관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모니터 제품을 한꺼번에 공급하는 ‘턴키 수주’를 구상하고 있다.

LG전자의 의료용 모니터 제품은 이미 해외 시장에 진출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말 프랑스 공립 병원 구매자 연합(CAIH)에 총 8종의 의료용 모니터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공급 규모는 4년간 1000만유로(약 150억원)다. LG전자가 지난 2016년 의료용 영상기기 사업을 시작한 이후 역대 최대다.

이윤석 LG전자 IT사업부장은 “맘모그래피용 모니터 신제품을 비롯해 압도적인 디스플레이 기술력에 기반한 다양한 의료용 모니터 라인업을 앞세워 B2B 의료기기 분야에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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