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8일 국내시장에서 SUHD TV 주간 판매량이 지난달말 대비 3배로 껑충뛰어 150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SUHD TV의 국내 판매비중이 50%를 차지하며 SUHD TV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면서 “지난 2월 출시한 JS9500, JS9000, JS8500시리즈 판매도 40% 이상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초 200만원대 JS7200시리즈 SHUD TV를 내놓으며 프리미엄 TV를 구매하려는 고객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주요했다고 분석했다.
JS7200(7시리즈, 50·55·60형) 출시로 SUHD TV 제품군은 JS9500, JS9000, JS8500시리즈(55·65·78·82·88형)를 포함해 모델수가 기존 8개에서 11개로 늘어나 고객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또한 지난 10일부터 구형TV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이 최신제품으로 교체해 구매할 수 있는 판촉행사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SUHD TV 제품군이 JS7200 출시로 다양해지고 구형TV 보상판매가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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