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관계자는 “현금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모든 이들의 짐을 나눌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실질적 변화의 첫 걸음”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바뀐 핀다의 기업 CI는 곡선, 볼드, 심플 등 3가지 키워드로 정리된다. 곡선 디자인은 전통 금융에 대한 허들을 낮춰 접근이 쉬운 핀테크의 부드러움을 내포하며, 볼드 디자인은 핀테크 기업으로서 믿을 수 있는 전문가의 이미지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심플함은 직관적이고 간편한 핀다 서비스의 본질을 반영했다.
UX는 크게 △메인 화면 △알림 탭 △더보기로 구성된다. 메인 화면에는 핀다의 주요 서비스인 비교대출과 대출관리 서비스가 함께 담겨 △가장 좋은 대출 한 번에 받기 △나를 위한 대출관리 등으로 리뉴얼됐다. 나의 신용점수 확인하기 등 편의 기능을 한 화면에 담았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핀다 사용자들이 보다 개인화된 화면을 마주하며 금융의 주인의식을 되찾을 수 있도록 UX를 개인 맞춤형으로 새롭게 바꿨다”며 “대출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핀다가 떠오를 수 있도록 전문적이면서, 고객과 함께하는 금융 서비스라는 든든한 이미지를 담아 기업 새로워진 CI를 선보였다. 앞으로도 개인이 현금 흐름을 설계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