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현지 맞춤형 생활가전 앞세워 중국시장 공략 강화

'삼성 중국포럼' 개최.. 현지 거래선·미디어 참석
퀀텀닷 SUHD TV, 가족소통 배려 TV 기능 인기
패밀리 허브 냉장고·애드워시·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공개
  • 등록 2016-03-03 오전 9:25:09

    수정 2016-03-03 오전 9:25:09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현지 맞춤형 생활가전 제품을 앞세워 중국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가 2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국제구매센터(SHCEC)에서 ‘차별화된 혁신으로 더 나은 삶 제시’라는 주제로 ‘삼성 중국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삼성 포럼’은 매년 각 지역별 맞춤화 전략을 세우고 신규 전략 제품을 공개하는 자체 행사로 올해는 동남아를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서남아, 독립국가연합(CIS), 중동, 아프리카에 이어 중국포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중국 포럼에는 현지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신제품의 탁월한 성능과 혁신 기능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49형에서 98형까지 다양한 SUHD TV 신제품을 비롯해 프리미엄 생활가전과 다양한 IT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 SUHD TV는 1000니트 밝기의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기술, 자연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는 퀀텀닷 컬러 기술과 커브드 디자인 등을 적용했다. 특히 시각·청각이 불편한 고령층을 위해 화질과 음질을 보정하고 TV 화면에 표시되는 글자 크기를 확대할 수 있는 ‘패밀리 TV’ 기능과 TV에 설치된 QQ(중국의 대표적인 메신저 서비스) 앱을 통해 메신저와 사진 전송이 가능해 가족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지역 특화 기능들이 주목 받았다.

생활가전 제품으로는 사물인터넷(IoT) 기능과 21.5형 풀HD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 세탁 도중 세탁물과 세제를 원하는 시점에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 드럼 세탁기와 공기청정기 등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대거 공개했다.

지난 2월 중국 시장에 첫 출시된 ‘애드워시’ 드럼 세탁기는 중소형(12kg, 9kg)과 초대형(21kg) 용량을 모두 선보이며 현지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AX7000’과 AX5000’ 시리즈의 공기청정기는 호흡기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으로 강력한 ‘파워팬’이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3방향 입체 청정’으로 내보내 넓은 실내 공간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청정할 수 있다.

또한 초미세 먼지 수치 등을 한 눈에 보여주는 ‘에어내비게이터’와 필터 수명을 2배 연장시켜주는 ‘필터세이빙 5단계 청정 시스템’을 적용하고,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까지 갖춘 중국 특화 모델들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밖에도 △대화면·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노트북 9’ △세계 최대 곡률인 1800R이 적용된 커브드 모니터 △안드로이드 기반의 ‘삼성 스마트 UX센터’가 적용된 MX7 시리즈 복합기 등 소비자들의 일상과 업무 생활에 큰 변화를 주도할 제품들도 전시했다.

배경태 삼성전자 중국총괄 부사장은 “소비자 중심의 혁신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앞으로 중국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고 파트너, 거래선들과도 신뢰·협력·소통의 정신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자체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 행사인 ‘삼성 중국포럼’에 참석한 관람객들이 SUHD TV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자체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 행사인 ‘삼성 중국포럼’에 참석한 관람객들이 사물인터넷(IoT) 기능과 21.5형 풀HD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자체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 행사인 ‘삼성 중국포럼’에 참석한 관람객들이 SUHD TV 신제품을 비롯해 프리미엄 생활가전과 다양한 IT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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