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혁신·도전 역사 담은 첫 브랜드북 발간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출간
  • 등록 2024-06-25 오전 10:00:00

    수정 2024-06-25 오전 10:00:00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가 브랜드 핵심 가치를 담은 브랜드북을 출간한다. 일반 소비자들도 구매 가능한 브랜드북을 내놓은 건 창사 이래 처음이다.

LG전자는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가 출간한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사진=LG전자)
이 브랜드북에는 고객경험 혁신의 근간인 브랜드 핵심 가치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LG전자 구성원들의 DNA 등을 담았다.

브랜드북은 회사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이야기를 책으로 옮겨 독자들이 LG전자를 보다 제대로 이해하고 경험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고객 일상에 더 친숙하고 가깝게 다가가는 동시에 지역과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브랜드 활동의 일환이다.

LG전자가 일반 고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북을 낸 것은 처음이다. 특히 브랜드북은 지난해 선포한 ‘브랜드 리인벤트(REINVENT)’ 1주년을 맞아 브랜드 활동을 본격 확장하는 시점에 발간돼 의미가 크다.

약 200쪽 분량의 이 책에는 LG전자 브랜드 핵심 가치인 △타협 없는 고객경험 △인간중심의 혁신 △미소 짓게 하는 따뜻함과 브랜드 미션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등 4가지 주제로 28개 에피소드를 실었다. 다양한 분야, 지역, 시기에 근무한 구성원들의 실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제1장 ‘절대 타협하지 않는 사람들’은 연암 구인회 LG 창업회장의 품질 철학을 보여주는 일화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세계 최경량 노트북으로 기네스에 오른 ‘LG 그램’ 출시를 앞두고 제품 무게를 자체 시험 결과 최대치였던 980그램(g)으로 발표한 이야기나 트윈워시, 롤러블 TV 등 혁신 제품 출시를 위해 집요하게 도전해 온 에피소드를 담았다.

2장 ‘삶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얻는 사람들’에는 △모기퇴치 에어컨 개발·출시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 개발 일화 △이동형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등 고객 일상에서 착안한 아이디어로 고객경험 혁신을 이뤄낸 사례를 소개한다.

3장 ‘모든 일에 따뜻한 미소를 담는 사람들’이나 4장 ‘더 나은 삶을 만드는 사람들’ 편에도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이 드러나는 이야기를 실었다.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가 출범해 핵심 미래사업으로 자리잡기까지 뚝심을 발휘해 온 에피소드를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사례들, LG전자 브랜드 슬로건인 ‘라이프스 굿(Life’s Good)’이 만들어진 배경도 소개한다.

이 브랜드북은 국·영문 각각 종이책 및 전자책(e-book)으로 나온다. 온라인에서는 오는 26일, 오프라인에서는 28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브랜드북 판매로 얻은 인세 수익금 전액을 사회공헌 기금으로 활용한다.

김효은 LG전자 브랜드매니지먼트담당 상무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는 현재의 LG전자를 가능하게 한 다양한 사람들의 스토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LG전자 브랜드를 더욱 깊고 색다르게 소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