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이하 신방원)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신문 방송 언론인들의 역량배양과 미디어 크리에이터, 광고 홍보 관련 전략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등 각종 커뮤니케이션 산업 관련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20학년도에는 ‘디지털미디어 퍼블리싱’, ‘방송영상뉴미디어’, ‘전략/브랜드커뮤니케이션(신설 전공)’ 등 3개 전공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신문방송대학원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야간 수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부 전공에 관계없이 학사학위소지(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신문방송 및 광고와 홍보와 같은 전략/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거나 하고자 한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 국내·외 대학원에서 동일(유사) 학과(전공)의 학위과정을 1학기 이상 및 6학점 이상 취득한 자의 경우는 편입학 지원(단, ‘전략/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공’은 신입학만 지원 가능)도 가능하다.
|
‘방송영상뉴미디어’ 전공은 크로스미디어 시대를 맞이해 전통적인 방송영상을 뛰어넘어 새로운 개념의 방송영상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증대함으로,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제작기반과 방송 영상 유통 플랫폼에 적응할 수 있는 식견을 넓히는데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다.
‘전략/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공은 2020년 신설된 전공으로 기존의 광고와 PR의 영역을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에 대한 이해와 통합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래닝 습득에 필요한 커리큘럼 운영을 통해 광고 및 홍보분야를 비롯한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전략가 양성에 필요한 이론 및 실무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학원 교학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