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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가을 맞이 ‘올영세일’ 매출을 집계한 결과, 온·오프라인을 합한 구매 고객 수가 400만명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직전 세일 동기간 대비 15%가량 증가한 수치다.
대규모 세일을 기다렸다 구매하는 알뜰 쇼핑족이 늘어난 가운데, 이번 세일에서는 온·오프라인 채널별로 구매 상품과 소비 동향이 다르게 나타났다.
매장에서는 립 틴트와 향수, 마스크팩을 찾는 고객이 특히 많았다. 여러 가지 상품을 한 자리에서 직접 체험하거나 비교하기 쉬운 상품군을 주로 구매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을 통해서는 클렌징, 미용 소품을 찾는 고객이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상품을 당일에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활용해, 일상에서 소모적으로 사용하는 미용 생필품을 구매하려는 니즈가 반영된 것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몰에서는 밤 12시~1시 사이 주문이 급증했다. 이는 특가 상품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선점하려는 ‘오픈런’ 수요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올영세일’에서는 매일 다른 상품을 할인에 할인을 더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등 다양한 특가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올리브영은 7일까지 가을 시즌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실시한다. 색조화장품과 기초화장품, 환절기 건강 관리를 위한 건강식품 등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