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가 연애결혼 정보업체 커플예감 필링유와 공동으로 최근 미혼남녀 546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휴가 때 해수욕장을 찾는 가장 큰 목적’에 대해 설문조사를 했다.
6일 조사결과에 따르면, 남성은 응답자의 31.1%가 ‘이성 현지조달’로 답했고 여성은 38.1%가 ‘휴식’로 답했다. 그 외 남성은 ‘휴식’(19.8%)와 ‘현지 분위기’(14.7%), ‘야영’(11.4%), ‘여성 몸매탐닉’(9.8%) 등이 해수욕장의 가장 큰 즐거움이라고 답했고, 여성은 휴식에 이어 ‘현지 분위기’(19.0%)와 ‘이성 현지조달’(14.7%), ‘피서’(12.8%) 및 ‘몸매자랑’(9.5%) 등을 즐거움으로 꼽았다.
손동규 비에나래의 명품커플위원장은 “오랜만에 사무실을 벗어나 해변의 자유로운 분위기에 젖으면 남녀 불문하고 낭만적인 감성에 빠져들기 쉽다”라며 “특히 남성들은 이성과 만날 좋은 기회를 무위로 돌리지 않기 위해 여성에게 적극적으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다”라고 설명했다.
‘휴양지에서 썸씽(Something)이 생긴 경험’은 남성 42.1%와 여성 32.2%가 ‘있다’고 답했다. ‘1번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남성 31.5%, 여성 22.3%이고, ‘2번 이상 있다’고 답한 비중은 남성 10.6%, 여성 9.9%이다. 한편 남성 57.9%, 여성 67.7%는 ‘없다’고 답했다.
손숙현 커플예감 필링유의 매니저는 “휴양지에서는 현지 분위기에 휩쓸려 이성과 접촉을 시도하나 상대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만나기 때문에 연인관계로 발전하는 데는 근본적 한계가 있다”라며 “특히 요즘과 같이 조건을 중시하는 세태에서는 각종 정보를 세부적으로 파악한 후 교제 여부를 결정하는 경향이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