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1분기 '맥드라이브' 이용차량 1000만대 돌파

3월 맥드라이브 매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
  • 등록 2020-04-09 오전 8:47:49

    수정 2020-04-09 오후 1:29:49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맥도날드는 드라이브스루(DT) 플랫폼 ‘맥드라이브’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올해 1분기(1월~3월)에만 이용 차량이 1000만대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지난 1분기엔 3월 맥드라이브 이용자 수가 가장 많았다. 3월 한 달 간 맥드라이브에서 발생한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약 30%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인당 평균 구매액 역시 15% 증가했다. 이는 재택근무, 온라인 개강 등 외출을 자제하는 사회 분위기가 이어지며 주문부터 결제, 제품 수령까지 차 안에서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주문 방식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계속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맥드라이브의 인기에 힘입어 맥도날드의 올해 3월 전체 매출 중 비대면 주문 플랫폼인 맥드라이브와 맥딜리버리에서 발생한 매출 비중은 약 6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로, 소비자들이 외출을 줄이고 개인 안전에 유의하면서도 좋아하는 제품을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주문이 대세가 된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맥도날드는 지난 1992년 국내 최초로 드라이브스루 플랫폼 맥드라이브를 도입한 이래, 현재 전국 레스토랑의 60%를 드라이브스루 레스토랑으로 운영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가 비대면 방식으로 진화하며 드라이브스루 플랫폼 이용 방식이 소비자들 사이에 정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며 “이와 함께 최근 버거가 더 맛있어졌다는 입소문이 확산하면서 직접 확인하기 위해 오시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는데, 이 또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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