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코웨이는 올해 2분기 K-IFRS 개별 기준 매출액은 4969억원, 영업이익은 79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3% , 영업이익은 21.9% 증가한 것.
코웨이측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것과 관련, ▲렌탈 계정 순증 확대 및 일시불 판매 증가 ▲제습청정기 및 제습기 판매 증가 ▲낮은 해약율 유지 및 렌탈자산폐기손실 감소 ▲해외사업 매출 확대 등을 꼽았다.
특히 제품 품질 및 서비스 강화를 통해 해약율과 렌탈자산폐기손실을 낮추는 등 수익성 개선의 노력이 효과를 나타내며 영업이익률 16% 달성에 힘을 보탰다.
또 지난해 판매를 시작한 제습기 제품군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제습청정기 렌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면서 전체 청정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0% 성장했다. 제습기는 특히 일시불 전체 판매량의 51.1%를 차지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아울러 해외사업 매출 확대도 도움이 됐다. 2분기 해외사업(수출) 부문은 ODM(제조자 개발생산방식)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11.4% 증가한 445억 원을 달성했다. 해외법인 매출은 말레이시아, 미국법인의 지속적인 성장 속에 전년 동기 대비 24.7% 증가하며 514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김상준 코웨이 전략기획본부장은 “내수소비 위축 등 대외 이슈에도 불구하고, 환경가전사업의 안정적인 성장 및 운영 효율성 제고를 통해 2분기에도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3분기는 정수기, 비데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효과를 기반으로 긍정적 실적 모멘텀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