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전설리기자]
NHN(035420)은 새로운 개념의 네트워크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플랜훗`(www.planhood.com)의 국내 테스트 버전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플랜훗`은 오프라인에서 연결된 인맥관계를 온라인 네트워크로 구현해 지인들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개인의 정보를 관리하는 `내 플랜훗` 기능과 그룹 간 협업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팀 플랜훗` 기능으로 구성된 휴먼 네트워크 서비스.
`내 플랜훗`을 통해서는 지인들과 `후디`를 맺음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스팸이 전혀 없는 `후디메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관리, 메모장, 주소록, 프로필 관리도 가능하다.
`팀 플랜훗`을 통해서는 그룹으로 지정된 사람들과 메일과 게시판을 이용한 업무 공유, 팀 스케줄 관리 등을 할 수 있다. 팀 일정에 새로운 일정이 등록되거나 수정되면 알리미가 모든 팀원에게 자동으로 전달해주는 편리한 기능도 있다.
이밖에 원하는 조건의 사람을 찾아볼 수 있는 `휴먼네트워크 검색` 기능으로 지역, 성별, 나이 등 조건에 맞는 인물 검색도 가능하다.
NHN의 김범수 대표는 "`플랜훗`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SNA)`를 적용한 새로운 프로그램"이라며 "`플랜훗`이 지인들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정보 유통 경로로 향후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툴로 떠오를 것"이라고 기대했다.
`플랜훗`은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후 이용 가능하며 오는 7월 국·영문 통합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