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ThinQ)’ 애플리케이션(앱)의 온보딩 서비스 대상을 대폭 늘린다고 18일 밝혔다.
|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의 온보딩 서비스 UX·UI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나의 화면에서 배송현황, 상담원과의 라이브 채팅, 제품·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생활연구소’ 콘텐츠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사진=LG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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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보딩 서비스는 LG전자 홈페이지와 베스트샵, 렌탈 인증점 등에서 구매한 제품의 배송 현황과 일정을 알려주고 배송 완료 후에는 LG 씽큐 앱과 제품을 한 번에 연결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말부터 에어컨, 청소기, 정수기, 스탠바이미, 틔운 등 6개 제품에 한해 제공됐다.
LG전자는 해당 서비스 대상을 가전·TV 전 제품군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고객경험 연구를 기반으로 편의성을 높여 UX·UI도 개선한다.
온보딩 서비스를 활용하면 구매 후 배송 현황을 실시간으로 씽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담원과 라이브 채팅을 통해 배송 관련 문의와 상담, 배송일 변경 등도 할 수 있다.
제품이 배송되면 LG 씽큐 앱에서 자동으로 제품도 등록할 수 있다.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결 절차를 간소화해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다.
실제 가전을 설치한 날 바로 제품과 LG 씽큐 앱을 연결하는 고객이 대폭 늘었다. 서비스 제공 전후를 비교했을 때 설치 당일 제품을 등록하는 비율이 74% 증가하면서다.
LG전자는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이 생활 속에서 더욱 활발히 LG씽큐 앱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건우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상무는 “LG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LG 씽큐 앱에 제품을 보다 쉽게 등록·연결해 편리함과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경험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