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풀무원은 자사 모든 브랜드 온라인몰을 통합한 쇼핑몰 ‘(샵)풀무원’을 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 풀무원이 2일 오픈한 자사 브랜드 통합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 이용 화면.(사진=풀무원) |
|
‘샵풀무원’은 풀무원의 대표 계열사인 풀무원식품,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올가홀푸드 등을 ‘원 풀무원(One Pulmuone)’ 관점으로 한데 모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이다. 계열사 단위로 별도 운영하던 쇼핑몰을 통합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하게 풀무원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은 이번 쇼핑몰 통합으로 신선·가공식품 등 각종 식품은 물론 건강기능식품, 건강음료, 일일배송 도시락(잇슬림), 생활·주방·반려용품, 뷰티용품까지 제품들을 총망라해 상품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성의 ‘로하스(LOHAS)’ 가치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샵풀무원은 로하스 가치 상품을 선별한 전용 코너 ‘로하스관’도 신설해 핵심 코너로 운영한다. △무농약·유기농·저탄소농산 △무항생제·유기축산 △지속가능수산 △동물 복지 △비건(채식) △식물성 단백질 △친환경 식품 등 7개 카테고리로 세부 분류해 트렌드를 반영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품목을 쉽게 찾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능적인 면도 업그레이드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플랫폼을 구축하고 각종 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해 안정성과 효율성을 확보했다.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 로딩 속도를 개선해 사용성을 높이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을 강화했다.
또 검색 엔진을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해 식품에 특화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인증 제품, 보관 방법 등 식품에 특화한 검색 필터를 사용해 이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HACCP 인증, 유기농 인증, 무농약 인증, 동물복지 인증 등 4가지 인증정보와 식품 영양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정종범 풀무원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새롭게 오픈하는 ‘샵풀무원’은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를 통합해 기능적인 면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부가 기능을 세심하게 탑재해 사용자 편의를 늘리는 데 중점을 뒀다”며 “로하스와 지속가능성 가치를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이 의식 있는 소비를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