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21의 일본 현지법인인 라스엔터프라이즈(www.las21.co.jp)가 일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검색포털 와카노에 무선서비스를 추가, 국내 업체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NTT 도코모 등에 무선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현재 일본의 무선 서비스는 패킷통신 방식을 사용하는 NTT 도코모사의 아이모드(I-mode) 서비스, CDMA방식을 사용하는 KDDI사의 EZ웹(Web) 서비스, 왑(WAP) 방식을 사용하는 J-폰(J-phone)사의 J-스카이(J-sky) 등 세 방식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중 일본 와카노
(www.wakano.co.jp)의 무선서비스는 NTT 도코모의 아이모드 서비스와 J-폰의 J-스카이 등 두 가지로 제공된다.
KDDI의 EZ웹 서비스는 한국의 무선서비스 방식과 동일한 CDMA 방식으로 한국에서 현재 개발중이며, 라스21은 4월 1일 한국과 일본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일본 와카노(www.wakano.co.jp)가 제공하는 무선서비스의 내용은 ▲60여개의 무선서비스를 제공하는 검색엔진을 통합, 검색결과를 자동분류 방식으로 제공하는 메타검색 ▲원하는 검색엔진들을 취향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마이WA(MyWA) 서비스 ▲모든 웹메일과 POP3 메일을 통합, 송수신할 수 있는 통합 웹메일서비스 ▲뉴스서비스 ▲꿈해몽 서비스 ▲운세 서비스 ▲바이오리듬 서비스 ▲지역 날씨서비스 ▲우편번호 검색 서비스 등이다.
메타 검색 가이트 포털 서비스 와카노는 미국(http://demo.wakano.com)과 독일(www.wakano.de) 정식서비스를 위해 시범 서비스 중이며, 현재 영국, 프랑스, 싱가포르, 대만, 중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